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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반 이론

클래스, 객체, 인스턴스

moon1226 2019. 6. 20. 21:23

클래스(Class) : 설계도, 틀

 - 연관되어 있는 변수와 메소드의 집

 

객체(Object) : 실체, 구현할 대상

 - 속성(데이터) + 행동(기능)

   -> 속성 : 정량적인 수치로 표현할 수 있는 객체의 데이터

   -> 행동 : 객체가 갖는 기능

 - 클래스의 인스턴스

 - 모든 인스턴스를 대표하는 포괄적인 의미를 가짐.

 

인스턴스(Instance) : 구현된 구체적인 실체

 - 객체에 포함된다고 볼 수 있음.

 - 객체가 메모리에 할당되어 실제로 사용될 때 인스턴스라고 부름.

 

<예시>

class Animal { }   //클래스

class Main {
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    Animal cat;   //객체
    cat = new Animal();   //cat은 Animal 클래스의 인스턴스
    //메모리에 객체가 할당되어 실제로 사용될 때 인스턴스가 된다.
  }
}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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