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클래스(Class) : 설계도, 틀
- 연관되어 있는 변수와 메소드의 집
객체(Object) : 실체, 구현할 대상
- 속성(데이터) + 행동(기능)
-> 속성 : 정량적인 수치로 표현할 수 있는 객체의 데이터
-> 행동 : 객체가 갖는 기능
- 클래스의 인스턴스
- 모든 인스턴스를 대표하는 포괄적인 의미를 가짐.
인스턴스(Instance) : 구현된 구체적인 실체
- 객체에 포함된다고 볼 수 있음.
- 객체가 메모리에 할당되어 실제로 사용될 때 인스턴스라고 부름.
<예시>
class Animal { } //클래스
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Animal cat; //객체
cat = new Animal(); //cat은 Animal 클래스의 인스턴스
//메모리에 객체가 할당되어 실제로 사용될 때 인스턴스가 된다.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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